Baegyangsa
백양사
백양사
백양사(白羊寺)는 전라남도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입니다. 632년(백제 무왕 33년)에 연기조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.
주요 특징:
- 역사: 백양사는 신라, 고려, 조선을 거쳐 현재까지 1,4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.
- 위치: 내장산국립공원 내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.
- 문화재:
- 국보 제131호인 광양 중흥산성 백암산성 석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보물 제1343호 장성 백양사 대웅전
- 보물 제1342호 장성 백양사 극락보전 등 여러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- 건축물: 대웅전, 극락보전, 응진전, 설선당, 청풍당 등 다양한 전각들이 있습니다.
- 자연 경관: 사찰 주변으로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있어 봄의 신록, 여름의 청량함, 가을의 단풍, 겨울의 설경 등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.
- 불교 문화: 매년 부처님 오신 날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불교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.
- 관광지: 사찰 관람뿐만 아니라 인근의 내장산 국립공원과 연계하여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.
- 템플스테이: 일반인들을 위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불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백양사는 그 역사적, 문화적 가치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 많은 관광객과 불자들이 찾는 명소입니다. 특히 봄과 가을에는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
사진 출처 한국 관광공사